의정부시, 2023년 올해의 책 독서릴레이 진행···참가자 모집
의정부시, 2023년 올해의 책 독서릴레이 진행···참가자 모집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3.05.09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의정부시)
의정부시 도서관이 5월부터 10월까지 ‘2023년 올해의 책 독서릴레이’를 진행한다.(사진=의정부시)

[의정부=권태경기자] 의정부시 도서관이 5월부터 10월까지 ‘2023년 올해의 책 독서릴레이’를 진행한다. 독서릴레이는 가족, 친구, 이웃이 올해의 책을 함께 돌려 읽고 소감을 나누는 독서 운동이다.

10일부터 올해의 책 독서릴레이 시즌1에 참가할 10팀(3인 1팀)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 희망자는 가족, 친구, 동료 등 3인으로 자유롭게 팀을 구성하고 대표주자 1인이 의정부정보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접수 마감 후 5월 22일부터 릴레이 팀별 대표주자(1번 주자)는 올해의 책을 우편 또는 의정부정보도서관에서 방문 수령할 수 있다. 대표주자는 책을 읽고 한 줄 평 기록, 미션 수행, 미션 인증 후 다음 주자에게 책을 전달하면 된다.

2번 주자도 같은 방법으로 릴레이 진행 후 다음 주자에게 책을 전달하고, 마지막 3번 주자는 릴레이 종료 후 7월 20일까지 가까운 의정부시 도서관에 책을 반납하면 된다. 릴레이 완주자는 의정부시 도서관 굿즈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다.

독서릴레이 대상도서는 2023년 올해의 책인 김영하 작가의 '작별인사'다. 작별인사는 한 소년이 뜻밖의 여정을 통해 고통의 삶을 의미있게 살아갈 이유를 찾는 존재들을 만나고 헤어지면서 인간다움과 삶의 가치를 깨닫는 과정을 담고 있다.

시 도서관은 2023년 의정부시 올해의 책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독서토론’, ‘책톡톡’, ‘북클럽’, ‘시민 독서동아리’ 등을 운영해 다양한 지역사회 구성원이 함께 한 책 읽기를 실천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5월 10일 오전 10시부터 의정부정보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 및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확인 가능하다.

박영애 도서관과장은 “올해의 책 독서릴레이를 통해 한 책 읽기의 즐거움을 알리고 책의 가치를 공유함으로써 지역사회가 함께 읽고, 소통하고,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