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2023 회암사지 왕실축제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 운영 나서
양주시, 2023 회암사지 왕실축제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 운영 나서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3.05.09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양주시)
양주시가 지난 6일과 7일 개최한 ‘2023 양주 회암사지 왕실축제’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부스를 열고 고향사랑기부제 안내와 참여 독려에 적극 나섰다. (사진=양주시)

[양주=권태경기자] 양주시가 지난 6일과 7일 개최한 ‘2023 양주 회암사지 왕실축제’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부스를 열고 고향사랑기부제 안내와 참여 독려에 적극 나섰다. 

이번 홍보부스에서는 축제 방문객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룰렛돌리기 이벤트, 양주시 답례품 전시, 홍보영상 송출 등을 통해 고향사랑 기부방법과 혜택 등 정보를 안내하고 현장 기부를 유도했다.

특히, 양주시 고향사랑기부금 답례품 공급업체 중 한 곳인 양주연합농협종합미곡처리장(양주 RPC)에서는 축제 기간 중 양주골 쌀(500g)을 200개를 준비해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들을 대상으로‘양주골쌀’과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 동참했다.

이에 대해 강수현 시장은 “앞으로도 우리 양주시 뿐만 아니라 의정부시, 동두천시 등 다양한 축제 현장에서 양주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고향사랑기부제는 꼭 고향이 아니어도 기부가 가능한 제도임을 널리 알리고 양주시민을 위한 기금 마련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가 아닌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원 이내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10만원까지는 전액, 1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와 답례품(기부액의 30%)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로 고향사랑e음 또는 전국 농·축협 방문을 통해 기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