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인천사회지표조사 ‘기관신뢰도 1위’ 차지
연수구, 인천사회지표조사 ‘기관신뢰도 1위’ 차지
  • 김만수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3.05.10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수구민 신뢰도 83%…인천 평균보다 24.3% 높아
소통 원활성, 보행·주거환경 분야에서도 최고점 기록
사진제공=인천 연수구청

[인천=김만수기자]인천 연수구가 인천시에서 주관하는 ‘2022년 인천사회지표조사’결과 기관신뢰도, 인천시와의 소통 원활성 등에서 10개 군‧구 중 1위를 차지했다.

인천사회지표조사는 시민 삶의 질을 파악하고 사회변화를 포착하기 위해 주거, 교통 등 10개 부문 64개 항목에 대해 시민의 의견을 살펴본 조사로 지난해 민선8기 출범 이후 9천 가구(1만 8천68명)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조사에서 연수구민의 기관 신뢰도는 연수구, 인천시, 중앙정부 3항목 모두 1위를 기록했으며, 특히 연수구 신뢰도는 83%로 인천시 군·구 평균보다 24.3%나 높게 나왔다.

또한 인천시와의 소통 원활성 및 사회복지서비스(▲임신‧출산‧육아 ▲취약계층), 주거환경(▲주택 ▲기반 시설 ▲주거지역 내 주차장 이용), 보행환경(▲주거지역 ▲야간) 분야의 모든 세부 항목 만족도에서도 인천 10개 군·구 중 최고점을 기록했다.

이 밖에도 고령인구비율 11.7%(인천시 평균 16%) 및 이혼율 1.5%(인천시 2.1%)로 10개 군·구 중 가장 낮은 것으로 파악됐다.

연수구는 최근 재정위기상황 극복을 위해 송도국제도시도서관, 청소년수련관 건립에 시비를 추가로 확보하고, 남동구로부터 승기천 시설관리권을 이관받는 등 구민 불편사항 해결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연수구에 높은 신뢰를 보여주신 구민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의 의견을 수렴하고 맞춤형 정책들을 찾아내 구민이 만족하는 연수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