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 임직원 디지털역량 강화 나선다... ‘ChatGPT 활용역량 강화’특강 개최
GH, 임직원 디지털역량 강화 나선다... ‘ChatGPT 활용역량 강화’특강 개최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05.15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매일=최승곤기자]GH(경기주택도시공사)가 임직원 디지털역량 강화를 위해 ‘ChatGPT 활용역량 강화’특강을 개최했다.

조직 내 디지털 혁신 전략 전파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진행된 이번 전문가 초청 특강은 ‘ChatGPT 시대, 달라지는 업무와 필요해진 역량’을 주제로 최근 전 세계적 화두인 ChatGPT등 생성형 AI 언어모델 관련하여, 디지털 혁신사례 및 요구되는 역량 등의 내용으로 한양대학교 경영대학 비즈니스인포매틱스학과 차경진 교수가 90여 분 동안 강연이 진행됐다.

차경진 교수는 "사회적 영향과 윤리적 쟁점을 신중히 고려하여 공공기관에도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하며, AI시대에는 기획력, 지식능력, 공감 및 협업 능력 등이 인재상으로 요구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GH 김세용 사장은 “ChatGPT등 생성형 AI를 활용해 문서작성, 민원상담 등의 업무를 자동화하고 대량의 데이터를 분석해 효율성을 향상하는 것이 가능하다”며, “이러한 기술을 공공부문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 도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