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3차)’ 공모 진행
화성시,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3차)’ 공모 진행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3.05.16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청 전경(사진=화성시)
화성시청 전경(사진=화성시)

[화성=최규복기자] 화성시가 오는 30일까지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3차)’에 대한 공모를 실시한다.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은 주민들이 모임을 형성하여 자발적인 참여로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대상은 화성시민 또는 화성시에 직장, 학교 등 생활권을 둔 3인 또는 10인 이상의 모임이 대상이다.

지원 규모는 총 3개 분야 16개소 5천600만 원으로 공동체를 형성하고 활동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씨앗’ 분야, 다양한 주민주도 마을공동체 실천 활동 지원을 위한 ‘줄기’ 분야, 화성시 공동체 특화모델 발굴과 확산을 위한 ‘주제지정’ 분야에 각 200~500만 원 이내의 공동체 활동을 위한 사업비를 지원한다.

또한, 시는 공모사업 신청 과정 중 어려움을 느끼는 모임에 대해 활동방향 설정과 신청서 작성 방법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전컨설팅도 지원한다.

우정숙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공모사업이 주민 스스로 지역문제 해결과 변화하는 마을을 만들어가는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마을공동체 성장기반을 조성하고 마을공동체 발굴과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사업신청은 오는 30일까지 화성시청 자치행정과로 우편(전자우편 포함) 또는 방문 접수하거나, 화성시청 자치행정과 또는 화성시 마을공동체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 홈페이지 또는 화성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 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