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2023년 식품안전관리 우수기관’ 선정
양주시, ‘2023년 식품안전관리 우수기관’ 선정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3.05.17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 유일…식품안전관리 기반 구축 총력
양주시청 전경(사진=양주시)
양주시청 전경(사진=양주시)

[양주=권태경기자] 양주시가 ‘2023년 식품안전관리 우수기관 평가’에서 경기도에서는 유일하게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번 평가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전국 17개 시·도 및 288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것으로 우리시는 기관 표창과 함께 200만원의 상금을 수상하게 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 이수율, 현장보고장비(태블릿PC) 활용률, 업체 점검률 및 적발률, 합동단속 참여일수,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활동 지수, 위해식품 회수 실적, 민원 기한 내 처리비율, 이물신고 처리기한 내 처리비율, 식품안전관리 우수사례 등 10개 지표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시는 그동안 시민 식생활 안전을 위해 안심식당 및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을 확대하고, 위생 점검에 참여하는 식품위생공무원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의 전문성 강화 및 현장보고장비(태블릿PC)를 통한 신속한 보고체계를 갖춰 단속의 투명성을 확보하는 등 식품안전관리 기반 구축에 총력을 기울였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이번 수상은 식품의 생산‧제조, 유통, 소비단계까지 철저한 지도·점검으로 안전관리에 힘써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안심하고 먹거리를 선택할 수 있도록 식품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