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문화재단, 의정부만의 컬처마켓 '아르츠 마켓' 선봬
의정부문화재단, 의정부만의 컬처마켓 '아르츠 마켓' 선봬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3.05.18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의정부시)
홍보지(사진=의정부시)

[의정부=권태경기자] 의정부문화재단이 예술에 일상을 더한 의정부만의 문화시장 ‘아르츠 마켓’(Arts Market)을 5월부터 오는 10월까지 의정부예술의전당 야외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아르츠 마켓'은 의정부예술의전당 활성화와 소규모 창작자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문화예술시장이다.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에 개최되는 '아르츠 마켓'은 가지각색 공방에서 체험하는 창작욕구 가득한 메인 부스 ‘예술발견’과 예술의전당 야외광장에서 열리는 가드너들의 놀이터 ‘아르츠 포레스트’, 제주 전통주와 안주를 한 상에 담아 만들어보는 ‘로컬존’ 그리고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맛있는 충전소’ 등 4가지 코너로 운영된다.

특히 작가들과 함께하는 초상화 드로잉과 일러스트 작품을 엮어 만드는 아트모빌, 나만의 취미를 찾아줄 꼼지락 공방, 식물교환, 화분 만들기 등 작가들의 굿즈 판매와 체험 그리고 먹거리부스 등 40여 팀이 참여하여 시민들의 일상 속에 문화와 예술이 더해지는 새로운 주말 오후의 풍경을 그려나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창작 욕구를 샘솟게 할 재미난 예술 체험뿐만 아니라 야외무대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 공연도 펼쳐진다. 5월에는 ‘의정부시청소년오케스트라’의 오프닝 공연과 애니메이션 음악을 전통적인 재즈 사운드로 편곡해 들려 줄 ‘채희민 재즈그룹’, 그리고 이색적인 퍼포먼스로 랩과 탭댄스를 적절히 어울린 ‘ADP(에이디피)’가 무대에 오른다.

예술에 일상을 더한 문화시장 '아르츠 마켓'은 5.20(토)을 시작으로 6.24(토), 7.22(토), 8.19(토), 9.23(토), 10.21(토) 총 6회로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방문하여 참여 가능하다.

이에대해 의정부문화재단 박희성 대표는 “지역민과 예술가들을 위해 새롭게 기획된 의정부만의 문화시장 '아르츠 마켓'이 지역의 예술작가와 소통하고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에 특별함을 더하는 지역의 새로운 문화마켓으로 정착되길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예술에 일상을 더한 문화시장 '아르츠 마켓'의 관람은 무료이며 행사의 자세한 일정과 프로그램은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와 전화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