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중소사업장 연료전환 지원사업’ 추진···깨끗한 대기질 관리
양주시, ‘중소사업장 연료전환 지원사업’ 추진···깨끗한 대기질 관리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3.05.22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청 전경(사진=양주시)
양주시청 전경(사진=양주시)

[양주=권태경기자] 양주시가 저탄소 친환경 산업체계 구축과 깨끗한 대기질 관리를 위한 ‘중소사업장 연료전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중질유, 고체연료 등을 사용하는 시설에서 청정연료(LNG, LPG) 시설로 전환 시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관내 대기오염물질(먼지, 황산화물, 질소산화물) 발생 저감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원대상은 유류 및 고체연료 보일러에서 청정연료(LNG, LPG)보일러로의 전환을 희망하는 관내 대기배출 사업장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경기침체로 시설 개선 투자에 난항을 겪는 사업장의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지원한도를 상향, 규격 및 용량별에 따라 최대 9,000만원 한도 내에서 최대 설치비용의 90%까지 지원한다. 단 5년 이내 정부로부터 지원받은 시설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서 등 필수서류를 가지고 (재)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에 우편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강수현 시장은 “이번 사업은 청정연료 전환을 통해 양주시 대기오염물질 발생량을 근본적으로 저감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대기환경 개선사업”이라며 “관내 중소기업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기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재)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양주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