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장애인주간보호센터, 부천대학교와 인적 자원 교류 협약 체결
인천중구장애인주간보호센터, 부천대학교와 인적 자원 교류 협약 체결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5.22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대 학생 대상 사회복지 현장실습 제공 등 협력 강화
인천중구장애인주간보호센터가 지난 18일 부천대학교 사회복지학과(담당교수 오승민)와 ‘사회복지 인적 자원 교류를 위한 가족회사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인천중구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중구장애인주간보호센터는 지난 18일 부천대학교 사회복지학과(담당교수 오승민)와 ‘사회복지 인적 자원 교류를 위한 가족회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대학과 실제 사회복지 현장 간 상호 유기적 협력체계를 형성하고, 센터 운영 프로그램 활동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사회복지 전공 자원봉사자 파견 ▲현장실습 및 인턴십 참여 등이다.

협약에 따라 부천대 학생들은 중구장애인주간보호센터에서 운영하는 각종 사회복지 프로그램에 참여해 실습 경험을 쌓는 기회를 얻게 된다.

사회복지법인 미선에서 위탁 운영하는 중구장애인주간보호센터는 인천 중구 및 인근지역에 거주하는 성인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일상생활 및 사회적응에 필요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2023년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프로그램(성과중심형) 배분 사업에 선정, 중증 발달장애인의 정보 기술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디지털 역량 강화 활동을 진행 중이다.

최상희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장애인 자립과 지역사회 적응 활동에 부천대학교가 함께 참여함으로써 사회복지학과생들에게 현장 경험과 장애 인식 개선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오승민 교수는 “산학협력 활성화를 통한 양 기관의 발전 및 협력 강화를 해 긴밀하게 협력해 나갔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