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립도서관, ‘오디오북 서비스’ 운영···총 1,034종 무료
양주시립도서관, ‘오디오북 서비스’ 운영···총 1,034종 무료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3.05.23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양주시)
오디오북 서비스 이용 안내문(사진=양주시)

[양주=권태경기자] 양주시립도서관은 시민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책을 읽을 수 있는 ‘오디오북 서비스’를 운영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도서관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오디오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양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 ‘오디오북’ 코너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오디오북 신간 78종을 추가해 총 1,034종을 무료로 서비스하고 있다.

오디오북 서비스를 희망하는 시민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읽고 싶은 오디오북을 검색해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이용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스마트폰 사용자 등록’ 후 오디오북 전용 앱 ‘오디언 도서관’을 설치하면 스마트폰으로 오디오북 이용이 가능하다.

다운로드시 5일간 이용 가능하며 기한이 완료되면 자동 반납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양주시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시립도서관 도서관관리2팀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오디오북은 전문 성우나 저자가 직접 책을 낭독해 눈으로 읽는 대신 귀로 들을 수 있게 제작한 디지털 콘텐츠로서, 핸드폰, 컴퓨터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감상하거나 파일을 다운받아 들을 수 있어 ‘귀로 듣는 책’, ‘귀로 읽는 책’으로 불린다. 

시각장애인 등 저시력자를 위해 주로 사용했으나 디지털 기술의 급속한 발달과 책을 귀로 읽으면서 다른 일을 하는 ‘멀티 태스킹 독서’가 가능한 장점으로 다양한 분야의 책들이 음악과 더불어 출판되고 있어 바쁜 직장인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