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노동안전지킴이, 건설현장 합동점검 실시
연천군 노동안전지킴이, 건설현장 합동점검 실시
  • 이흥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3.05.24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천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컨설팅을 진행했다.(사진=경기북부노동인권센터)

[연천=이 흥기자] 경기북부노동인권센터가 수행하는 ‘연천군 노동안전지킴이’는 지난 9일부터 19일까지 관내 건설현장 및 제조업체 10곳을 다니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컨설팅을 진행했다.

컨설팅 기간 중 16일에는 노동안전지킴이와 연천군 담당공무원, 경기북부노동인권센터 센터장 및 담당팀장과 합동점검 실시했다.

경기도와 협업해 운영 중인 노동안전킴이는 산업안전 자격과 경력을 가진 노동안전지킴이를 선발해 관내 건설공사, 제조업 등 산업현장을 점검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사업이다. 

연천군은 올해 2명의 노동안전지킴이를 선발했으며 경기북부노동인권센터가 사업을 위탁받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합동점검은 연강 큰물터 인포메이션센터 공사중인 현장에서 이루어졌으며 거푸집공사 작업자 안전모 미착용, 일자사다리 아웃트리거 미착장사용, 둥근톱 안전커버 미착장, 외부연결 콘센트 미접지사용, 이동식비계 안전난간대 미설치 등을 지적하고 개선 요청했다.

합동점검 현장 외에도 10일의 컨설팅 기간동안 ‘연천군 노동안전지킴이’는 10개소의 사업장을 방문하여 컨설팅 및 점검을 하였는데 건설업 5개소에서 총 추락 9건, 절단 1건, 낙하 4건, 충돌 1건, 전도 1건, 화재 2건, 기타 2건을 지적 및 개선요청을 하였고 제조업 5개소에서 총 충돌 6건, 전도 1건, 화대 1건, 붕괴 2건, 협착 2건, 기타 3건을 지적 및 개선 요청했다.

임성수 센터장은 “경기북동부 ‘경기도 노동안전지킴이’ 수행기관으로 24명의 노동안전지킴이와 함께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선제적인 안전 조치를 하여 관내 산재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이흥 기자
이흥 기자 다른기사 보기
kmaeil86@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