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의회 전용호 의원, 2023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수상
남동구의회 전용호 의원, 2023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수상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5.25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호 남동구의원이 서울 국회도서관 열린 2023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공모대회 서 주민생활편익 확대 분야에서 장려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남동구의회

[인천=김정호기자]전용호 남동구의원(구월2동,간석2·3)이 서울 국회도서관 열린 ‘2023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공모대회’에서 주민생활편익 확대 분야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인천지역 지방의원으로는 유일하다.

거버넌스센터는 이번 공모에서 전국 지자체장과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주민생활편익 확대▲행정효율성 제고▲ 공동체역량 증대▲사회경제활력 증진▲지역문화가치 창달▲ 분권자치 강화▲ 미래개척▲정치문화 혁신 등 8개 분야 공모를 실시했다.

공모대회를 주관한 조직위원회는 거버넌스 구현, 성취도, 혁신파급성, 창의성 및 참신성, 자기계발 등 심사기준에 따라 수상자를 엄격하게 선정했다.

전용호 의원은 사회적 갈등 발생이 예상되는 님비시설의 인허가 신청이 들어올 경우, 관련 정보를 인근 주민들에게 사전에 알리도록 의무화하는 ‘남동구 갈등유발 예상시설 사전고지 조례’를 인천시 최초로 제정하여 각종 건축 과정에서 발생하는 ‘先인허가 後주민인지’ 문제를 해결할 수 발판을 마련한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전 의원은 “주민생활 편의증진을 위해 지역현안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달려가 주민들과 소통하면서 해결방안을 함께 찾아가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