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성훈 인천시교육감, 미추홀구 시민소통참여단과 소통간담회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미추홀구 시민소통참여단과 소통간담회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5.26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26일 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미추홀구 시민소통참여단과 만나 지역 교육 현안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인천=김정호기자]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26일 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미추홀구 시민소통참여단과 만나 지역 교육 현안을 논의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시민소통참여단은 정책 추진과정에서 주요 현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미추홀구 시민소통참여단은 이 지역에 거주하는 50여 명의 시민으로 구성했다.

간담회에는 도성훈 교육감을 비롯해 인천광역시의회 김대중 의원, 미추홀구 시민소통참여단과 학부모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급식 식재료 납품업체 선정 시 모니터링 강화 ▶학교별 급식 운영 방법 다양화 ▶종사자간 불공평한 근무환경 개선 등 시민소통참여단의 질문에 답변하고 제안사항을 경청했다.

도 교육감은 “올해를 학생성공시대 원년으로 규정하고 학생상담주간을 만들어 상담을 통해 아이들을 이해하고 파악하려고 한다”며 “아이들의 정서 함양뿐만 아니라 교육 회복을 위한 다양한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ChatGPT 등 인공지능이 공존하는 사회에서는 질문하고 상상하는 인문학적 소양과 철학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질문하고 제안하는 역할을 시민소통참여단이 적극 맡아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