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어린이 낭독극 ‘우리의 목소리가 만나’ 운영
고양시, 어린이 낭독극 ‘우리의 목소리가 만나’ 운영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3.05.30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개최 기념
- 6월부터 어린이도서관에서 진행, 9월 독서대전 무대에서 낭독
(사진=고양특례시)
홍보물(사진=고양특례시)

[고양=이기홍기자] 고양특례시가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을 유치해 시민들의 관심과 호응 속에 책의 도시 연중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는 어린이 낭독극 '우리의 목소리가 만나'를 오는 6월부터 9월까지 3개 어린이도서관(주엽·화정·행신어린이)에서 진행한다.

'우리의 목소리가 만나'는 송효진 뮤지컬 배우와 김지현 문화예술 교육 기획자의 진행으로 총12회에 걸쳐 운영된다. 참여 어린이들은 낭독을 통해 책을 천천히, 입체적으로 읽어보는 경험을 한다.

어린이도서관에서 만들어지는 낭독극은 9월 2일 열리는 대한민국 독서대전 본행사 무대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어린이들이 낭독극 체험을 통해 독서의 흥미를 느끼고 도서관을 즐겁고 친근하게 생각하길 바란다. 고양시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독서대전이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참여 신청은 주엽어린이도서관 5.31.(수), 행신어린이도서관 5.30.(화), 화정어린이도서관 6.1.(목) 오전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초등 3~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도서관별 20명씩 총 6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과 어린이 낭독 프로그램 ‘우리의 목소리가 만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독서대전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주엽어린이도서관, 행신어린이도서관, 화정어린이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