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산업진흥원, 고양특례시 디지털 산업을 견인할 기술개발 지원 돛달아
고양산업진흥원, 고양특례시 디지털 산업을 견인할 기술개발 지원 돛달아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3.05.30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5일, 2023년 고양 R&D융합 기술 개발 지원 사업 수행기관 4개사와 협약식 및 착수보고회 가져
‘고양 R&D융합 기술 개발 지원 사업’ 협약식 및 착수보고회(23.5.25.)(사진=고양특례시)
‘고양 R&D융합 기술 개발 지원 사업’ 협약식 및 착수보고회(23.5.25.)(사진=고양산업진흥원)

[고양=이기홍기자] 고양특례시와 고양산업진흥원이 지난 25일, ‘2023년 고양 R&D융합 기술 개발 지원 사업' 협약식 및 착수보고회를 진흥원에서 개최했다.

사업을 주관하는 고양특례시 전략산업과 4차산업팀과 진흥원을 비롯하여, 수행기관 등 관계자가 모두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갖고 사업 착수 내용 공유 및 성공적 사업 추진을 위한 의견을 나누었다.

‘고양 R&D융합 기술 개발 지원 사업’은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메타버스 등 디지털 기술 기반의 제품 및 서비스 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진흥원은 지난 3월부터 사업 공고, 과제 접수를 받고 5월에 외부 전문가 평가를 거쳐 ㈜더바이오, ㈜아키브소프트, ㈜에이아이태권도, 에이치아이엘(주) 등 4개 수행기관을 최종 선정했다.

㈜더바이오는 사물인터넷 기술을 적용하여 생체 리듬 조절이 가능한 휴먼센트릭 LED 조명 사업화를 추진하며, ㈜아키브소프트는 인공지능 기반의 빅데이터 수집과 분석이 가능한 자동화 기술을 개발한다. 

㈜에이아이태권도는 메타버스를 적용한 실감형 태권도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여 자체 교육 플랫폼을 확대할 예정이고, 에이치아이엘(주)는 장애인의 운동 효과를 향상시켜주는 비대면 운동강도 측정 기술 개발을 추진한다.

오창희 원장은 “본 사업은 성장 성숙기 단계 중소기업들의 기술 고도화를 지원하는 고양시 대표 R&D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들이 고양시 디지털산업 생태계를 선도할 수 있는 테크기업으로 성장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