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도척면 주민자치위원회, 갤러리앙티브서 ‘한국미술명작전’ 개막
광주시 도척면 주민자치위원회, 갤러리앙티브서 ‘한국미술명작전’ 개막
  • 정영석 기자 aysjung7@kmaeil.com
  • 승인 2023.05.30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주시)
광주시 도척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하는 ‘한국미술명작전’이 25일부터 8월 5일까지 도척면 소재 갤러리앙티브에서 개최된다.(사진=광주시)

[광주=정영석기자] 광주시 도척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하는 ‘한국미술명작전’이 25일부터 8월 5일까지 도척면 소재 갤러리앙티브에서 개최된다.

24명의 국내 유수의 작가들과 함께하는 이번 전시회는 한국미술명작전 기획위원회가 주관하며, 도척면·기업인협회 도척지회·한국미술협회·서울미술협회가 후원한다. 

도척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얻은 기금 중 일부를 관내 도로변 꽃나무 식재 및 낙후된 마을 주변 환경 개선 등 도척면 마을 재생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이헌국 갤러리앙티브 고문은 “급속한 산업화 과정에서 우리의 물질적인 삶은 나아졌지만 정신적인 측면에서의 삶의 질은 이에 부응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우리 지역 주민들의 건강한 정신문화 함양을 위해 새로운 변화와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전시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서준규 도척면장은 “이번 한국미술명작전을 통해 수려한 환경과 편리한 교통을 겸비한 도척면에 문화예술의 옷을 입히는 마을 재생의 첫걸음으로 생각된다. 지역 주민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