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초·중·고등학교 대상 ‘학교 채식급식의 날’ 운영
수원시, 초·중·고등학교 대상 ‘학교 채식급식의 날’ 운영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05.31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월 1회 이상 채식 급식…자발적 참여 요청
수원시청 전경(사진=수원시)
수원시청 전경(사진=수원시)

[수원=최승곤기자] 수원시가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6월부터 11월까지 ‘학교 채식급식의 날’을 운영한다.

학교 채식급식의 날은 육식에 치우친 학생들의 식단에 채식을 제공해 균형 잡힌 식생활을 유도하는 것이다.

수원시 식생활개선팀에서 매달 초 전체 초·중·고등학교에 월 1회 이상 ‘채식급식의 날’ 운영을 요청하는 공문을 발송할 계획이다. 채식급식의 날은 각 학교가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학교 채식급식의 날의 채식은 계란·생선은 허용하는 ‘페스코(pesco) 채식’이다.

수원시는 관내 초등학교 5학년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식생활 교육’을 운영하고, 학교 영양(교)사를 대상으로 6월 20일부터 10월 27일까지 12회 과정의 채식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장식 축산업은 전 세계 온실가스 배출량의 14.5%를 차지한다. 채식을 늘리면 온실가스 배출을 줄일 수 있어 ‘탄소중립’에 도움이 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시 학교급식지원센터는 학생들이 좋아할 만한 맛있는 채식 식단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더 많은 학교가 채식급식의 날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학교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지속해서 홍보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내년에는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채식 식단을 제공한 영양(교)사에게 수원시장 훈격 표창 수여도 계획 중”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