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2023년 지역자율방재협의회' 개최
의정부시, '2023년 지역자율방재협의회' 개최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3.05.31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의정부시)
의정부시가 지난 30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2023년 의정부시 지역자율방재협의회’를 개최했다.(사진=의정부시)

[의정부=권태경기자] 의정부시가 지난 30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2023년 의정부시 지역자율방재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지역자율방재단의 2022년 주요활동 실적 및 2023년 주요활동계획 보고, 자율방재단장 선출 순으로 진행됐다.

구성 16년차를 맞이한 지역자율방재단의 방재활동 애로사항을 건의하는 등 자유로운 토론 시간을 가졌다. 특히, 앞으로 3년간 지역자율방재단을 이끌 신임 대장으로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정진선 센터장이 만장일치로 추대됐다.

정진선 신임 단장은“재난․재해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앞장 서고 있는 각 단체 및 동 대장 이하 대원들과 함께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내 삶을 바꾸는 도시, 의정부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박성복 시 안전교통국장은 “지난 한 해 동안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신 단장님을 비롯해 단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올해도 지역의 자연재난으로부터 시민안전을 책임진다는 자부심으로 재난예방을 위한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안전분야의 다양한 활동이 계획돼 있는 만큼 아낌없는 성원과 지원을 보내겠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