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주차장 수급실태 및 안전조사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부평구, 주차장 수급실태 및 안전조사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3.05.31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준택 부평구청장이 2023년 부평구 주차장 수급실태 및 안전조사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하고있다. 사진제공=인천부평구청

[인천=임영화기자]인천 부평구가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2023년 부평구 주차장 수급실태 및 안전조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올해 11월까지 진행되는 해당 용역은 부평구의 모든 주차장 현황과 주차실태를 전수조사하여 데이터베이스화하고, 주차수급률과 문제점 등을 분석하여 주차관련 계획 수립을 위한 기본방향을 설정하는 등 주차행정에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날 보고회는 용역업체로부터 보고를 받은 후, 용역수행시 반영되어야 할 내용과 추진방향에 대한 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차준택 구청장은 “이번 전수 조사를 통하여 주차장 및 주차이용실태를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주차문제 해결을 위한 현실적인 방안이 마련되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했다

한편, 주차장 수급실태조사는 주차장 공급면수 및 주차수요, 주․야간 주차실태 등의 전수조사를 통해 지역의 주차정책 수립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사업으로 주차장법에 따라 3년 주기로 시행된다.

또한, 금번부터는 경사진 주차장 등 안전우려 주차시설의 고임목 설비 등 안전조치 여부도 함께 조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