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인천시당, 인천시 당정협의회 개최
국민의힘 인천시당, 인천시 당정협의회 개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5.31 20:1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힘을 모아 시민이 행복한 초일류도시 건설 다짐

[인천=김정호기자]국민의힘 인천시당과 인천시는 31일 인천시 장미홀 회의실에서 인천시 주요 현안 및 예산확보 방안을 논의하고 당원협의회별 현안 및 건의사항을 공유하는 「국민의힘 인천시당 – 인천시 당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국민의힘 인천시당 정승연 위원장과 윤상현·배준영 국회의원, 심재돈·민현주· 이원복·정유섭·강창규·이병학·윤형선·이학재 위원장 그리고 유정복 인천시장 이하 양 부시장과 경제청장 및 각 실국장들이 참석했다.

정승연 시당위원장은 인사말에서 “민선8기 유정복 시정부 출범이 1년이 다 되어가는데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시는 시장 이하 공무원들의 노고가 많다”면서 “이런 노력의 결과로 최근 재외동포청 인천 유치라는 큰 성과를 올렸다.

앞으로 지역별로 필요한 민원에 대해서도 당정이 긴밀한 협의를 통해 지역 현안 과제들을 해결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유정복 인천시장은 “당에서도 성원해주시고 함께 노력해주셔서 시정이 안정적 방향으로 잘 가고 있다는 말씀을 드린다. 모든 것이 정상화될 뿐 아니라 미래를 위한 혁신적 도약의 기회가 마련되고 있다고 생각한다. 오직인천, 오직시민, 오직미래는 생각을 갖고 모든 공직자가 힘을 모아 인천의 꿈을 실현시켜서 대한민국 미래를 밝혀 나가겠다. 당에서도 시정 방향에 공감해주시고 노력해서 시민 행복 초일류도시를 함께 만들자”고 화답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인천시의 향후 주요 현안으로 ▲행정체제 개편추진 ▲권역별 자원순환센터 건립 ▲전세사기 피해지원 ▲인천항 내항 소유권 인천시 이전 ▲반도체 특화단지 인천 서정 등이 보고되었다. 아울러 주요국비 반영 추진사항으로 ▲서해5도 정주생활지원금 인상 ▲인천발 KTX건설 ▲서울도시철도7호선 청라국제도시 연장 ▲인천 감염병 전문병원 유치·설립 ▲저상버스 확대 사업 등이 요청됐다.

이어 당원협의회 건의사항으로 ▲옥련동·선학동·청학동 신도시특별법 적용 ▲공항철도∼서울지하철9호선 직결 ▲강화군 종합스포츠타운 조성 ▲경인고속도로 일반화 철거시 지하주차장 및 편의시설 확충 ▲전세사기피해자 지원 ▲문학경기장 개보수 ▲장수IC 우회도로 개설 ▲부평5동 행정복지센터 건립 ▲굴포천 은하수길 조성 ▲작전1동 주차복합행정타운 추진 ▲석남동 어울림센터 및 거북이기지 사업 ▲굴현 탄약고 등 군사시설 이전 ▲계양 역세권 도시개발 사업 등의 지역 현안사항이 논의됐다.

국민의힘 인천시당은 이번 인천시와의 당정협의회를 통해 수렴된 지역 현안과 주요사업 등이 인천시의 주요 추진 사업 및 예산에 포함될 수 있도록 시와 함께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예그리나 2023-06-01 02:33:14
보이스피싱과 주가조작을 전세사기와 같은 사기라보고 형평성 논란이라는게 참 어처구니없습니다. 사기꾼들에대한 연대보증을 국가가 해야하냐고 하시는데 정부가 권장하고 정부가 보증해준걸로 사기를 당했으니 국가가 책임져야죠. 보이스피싱 과 주가조작은 오히려 조심하라고 하지만 전세사기는 다릅니다. 청년들에게 직업,소득 보지않고 무소득 무직자에게 청년전월세대출을 권장했고 그걸 보증한기관이 정부기간입니다. 월세살던 청년들 오르는집값에 좀더 저렴한이자내고 전세로 들어가게 만든게 정부인데 어떻게 저사기들과 동일시가 될수있나요
현재 나온 특별법은 현장의 소리를 전혀 듣지않은 이론으로만 만들어진, 피해자들에게만 책임을 전가하는 법입니다.
실효성이 전혀없고 피해자가 되기도 어렵지만 피해자가 되어도 구제방법이없는 무늬만 특별법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