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주민편익시설 파(PAR)-3 골프장에서 열린 자선골프라운딩 성료
친환경 주민편익시설 파(PAR)-3 골프장에서 열린 자선골프라운딩 성료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5.31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사업소 생활폐기물 여열을 활용하는 주민편익시설
PAR-3골프장에서 자선행사 마련
참가자들과 함께 환경기초시설의 이해와 스포츠를 통한 나눔문화 확산
총 48팀, 180여명이 참여하여 자선모금액 약 400만원 모아
오는 3일 공단 청라사업소에서 어린이환경그림그리기대회 등 다체로운 행사 마련
자선골프라운딩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환경공단

[인천=김정호기자]인천환경공단은 지난 주말 자원순환지원센터 파(PAR)-3 골프장에서 진행한 ‘사랑의 자선골프 라운드’ 행사가 성료되었다고 31일 밝혔다.

송도스포츠파크는 송도사업소에서 생활폐기물을 소각 처리하면서 발생하는 열을 재활용해 인천시민의 삶의 질 개선과 복지향상을 위해 운영하는 인천의 대표적 친환경 주민편익시설이다.

특히 이번 라운딩은 혐오 시설이라고 인식된 소각장 주변에 골프장, 수영장, 캠핑장 등의 체육시설을 통해 주민들에게 편익을 제공하여 환경기초시설 운영으로 인한 부대시설이 친 환경적인 시민 편익시설로 운영되고 있다는 것도 동시에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자선골프 라운드에서서는 총 48팀 180여명이 참여하여, 약 400만원의 자선 모금액을 모았다.

자선기금은 하반기 추가행사를 통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공단 최계운 이사장은 “이번 행사는 친환경 주민편익시설로 마련된 파-3 골프장을 시민분들과 함께 스포츠 활동을 통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하였다.”면서, “앞으로 소각장을 더 적극적으로 개방해 혐오 시설의 이미지를 벗고 주민들이 즐겨찾는 친환경 공공시설로 인식될 수 있게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인천환경공단은 인천시와 함께 제28회 환경의 날을 맞아 오는 3일(토) 청라사업소에서 어린이그림그리기대회, 환경과학 체험부스, 숲속체험교실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하여, 주민들과 친환경 환경기초시설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소통의 시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