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 XR·메타버스 콘텐츠 기업 사업화 지원
인천TP, XR·메타버스 콘텐츠 기업 사업화 지원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5.31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8일까지 참여기업 모집… 기업당 최대 2,500만 원 지원

[인천=김정호기자]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오는 6월 8일까지 ‘인천 XR·메타버스 콘텐츠 기업 사업화 지원과제’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인천시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지원으로 추진 중인 ‘인천VR·AR제작거점센터 운영사업’의 일환이며, XR·메타버스 콘텐츠를 보유한 인천기업의 사업화 지원을 통해 경쟁력 강화 및 매출 증대를 돕는 과제다.

지원하는 내용은 △국내외 홍보 및 광고 △전시회 참가 △디자인 개발 △특허·인증 △해외 시장조사 등 모든 사업화 방안에 필요한 비용이다.

인천TP는 8개 안팎의 XR·메타버스 관련 콘텐츠 기업을 선정하여 기업당 최대 2,500만 원까지 사업화 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인천TP 관계자는 “사업화 지원을 통해 XR·메타버스 콘텐츠의 보급 및 확산을 기대하고 있다”라며, “인천 XR·메타버스 산업의 발전을 위해 관련 기업의 매출 증대와 장기적인 성장을 이끌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VR·AR제작거점센터는 그동안 25개 XR·메타버스 콘텐츠 기업의 사업화 과제를 발굴했으며, 작년 8개 참여기업에 특허 출원 7건, 전시회 참가 5건, 온·오프라인 홍보물 50건 이상 제작 등에 필요한 사업화 비용을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