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대표 관광지 임진각·마장호수서 문화예술 공연 선봬
파주시, 대표 관광지 임진각·마장호수서 문화예술 공연 선봬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3.06.01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파주 마장호수·임진각 관광지 공연 무대로 변신
- 문화예술 즐겨요! 임진강예술단, 파주오페라단 공연 풍성
(사진=파주시)
파주시가 대표 관광지인 임진각과 마장호수에서 주말 나들이객을 위한 문화예술 공연을 펼친다.(사진=파주시)

[파주=이기홍기자] 파주시가 대표 관광지인 임진각과 마장호수에서 주말 나들이객을 위한 문화예술 공연을 펼친다.

북한이탈주민 문화예술 공연단인 임진강예술단은 오는 6월 4일, 11일, 24일, 25일, 15시에 임진각 관광지에서 공연을 펼친다. 

임진각 관광지는 한국전쟁과 분단의 아픔을 느끼며 통일을 염원하는 대표적인 평화 관광지다. 망배단, 자유의 다리, 경의선 증기기관차를 비롯해 3,000개 바람개비가 돌아가는 평화누리 등이 있으며, 2022년 한 해 동안 132만 명의 국내·외 관광객이 방문했다.

이번 공연을 통해 춤과 노래를 관람하면서 북한 문화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

한편, 물빛 풍경이 아름다운 마장호수도 무대가 된다. 6월 3일 15시 임진강예술단, 6월 24일 13시 파주오페라단이 각각 공연을 펼친다.

마장호수는 220m 길이의 아찔한 출렁다리와 4.7km의 순환형 산책로로 유명하다. 파주오페라단의 ‘파주, 클래식에 물들다’ 공연은 마장호수를 찾은 관광객에게 자연과 어우러진 힐링의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전망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파주의 관광자원에 문화예술 공연이 더해져 관광객에게 깊은 추억과 울림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