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2023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범계역 광장에서 개최
안양시, ‘2023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범계역 광장에서 개최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3.06.01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양한 사회적경제 기업 식품 구매 가능…반찬 만들기 등 체험부스 운영
- 최대호 시장 “사회적경제 기업 우수생산품 홍보 및 판로 제공”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나눔장터 포스터(사진=안양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나눔장터 포스터(사진=안양시)

[안양=김두호기자] 안양시가 사회적경제 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소비자생활협동조합을 통한 공정무역을 홍보하기 위한 ‘2023 안양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를 오는 9일 범계역 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나눔장터는 지난 2018년 이후 4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행사다.

나눔장터에는 사회적기업 5곳, 예비 사회적기업 4곳, 협동조합 5곳이 참여해 사회적경제 제품을 홍보·판매 및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한다.

부스에서 수제초코파이·식빵·커피·쌀쿠키·허브차·버섯 등 다양한 식품을 한 자리에서 맛보고 구매할 수 있으며, 친환경 화장품·고추장·LED조명·친환경 세제 등 다양한 제품도 만날 수 있다. 농촌체험 서비스도 신청 가능하다.

만들기 체험부스에서는 버섯 가공식품(피클·장아찌) 만들기와 전통 미장 기법을 활용한 액자 만들기가 운영된다. 

또 사회적경제 우선구매 현장교육 및 상담을 위한 별도 부스를 운영하며 공공기관 구매 담당자를 대상으로 우선구매에 대해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그 외에도 악기, 춤, 노래, 난타 등 다양한 문화공연이 진행되어 나눔장터를 찾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이번 나눔장터를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의 우수 생산품을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는 판로를 제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시민들에게 사회적경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