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청각마케팅 징글(jingle) 제작·공개···경쾌한 ‘안양의 소리’에 끌린다
안양시, 청각마케팅 징글(jingle) 제작·공개···경쾌한 ‘안양의 소리’에 끌린다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3.06.01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 유튜브, 징글 입힌 안양시 VI 모션그래픽 2종 공개
- 최대호 시장 “행복한 안양 떠오르는 멜로디… 도시 브랜드 제고 위해 최선 다할 것”
안양시청 전경(사진=안양시)
안양시청 전경(사진=안양시)

[안양=김두호기자] 안양시가 시 승격 50주년을 맞아 ‘안양의 소리’ 징글(jingle)을 제작하고 이를 활용해 효과적인 시정 홍보와 도시 브랜드 제고에 나선다.

징글은 짧은 멜로디나 효과음 등을 통해 특정 브랜드를 연상하게 만드는 청각마케팅 중 하나이다. 

안양시가 지난 3~4월까지 시민 선호도 조사를 통해 선정한 ‘안양의 소리’는 2초 분량의 짧고 경쾌한 멜로디(솔-솔-라-미-도)로 휘파람 소리를 활용해 밝고 활기찬 안양, 편안한 안양을 연상케 한다.

시는 1일 첫 번째 활용 사례로, ‘안양의 소리’를 입힌 안양시 VI 모션그래픽 2종을 안양시 공식 유튜브에 공개했다.

앞으로 시정 소식 ‘3분 안양’ 등 다양한 미디어 홍보에 ‘안양의 소리’를 활용하고 반복적으로 노출할 예정이다. 

또, 시민들이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안양시청 대표전화 통화 연결음, 시내버스 안내방송 등에도 활용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가야금, 피아노, 플롯 등 6가지 악기로 색다른 매력을 가진 ‘안양의 소리’ 추가 제작을 마쳤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안양의 소리가 행복한 안양을 떠올리게 하는 멜로디가 되길 바란다”며 “행복한 안양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인 시정을 펼치고 도시 브랜드를 높이는 홍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양의 소리’는 안양시 공식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트위터, 카카오톡)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