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하일 대표, ESG 우수기업 대상 수상 소식에 ㈜레이덱스 관심사로 떠올라
정하일 대표, ESG 우수기업 대상 수상 소식에 ㈜레이덱스 관심사로 떠올라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3.06.01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컨설팅 전문 자격증 취득, ESG 전문가
송관배 심사위원장 “사회문제 해결 가치 설정”
정순옥 이사장 “사회공헌활동 앞장, 모범 기업”
화장품 자동화 설비 전문, 글로벌 기업 성장
글로벌 중소기업 선정 및 대통령 수상, 모범기업
정하일 ㈜레이덱스 대표이사가 ‘대한민국 ESG 혁신 대상 조직위원회’로부터 경영 부문 ‘ESG 우수기업 대상’ 수상 후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ESG

[인천=임영화기자]정하일 기업 대표의 ‘ESG 우수기업 대상’ 수상 소식에 ㈜레이덱스가 관심사로 떠 올랐다.

정 대표이사는 최근 인천일보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ESG 우수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ESG 혁신 대상 조직위원회로부터 경영 부문 ‘ESG 우수기업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000년 중소기업대회에서 국가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수여받은 정 대표는 바론교육과 인천일보가 진행하는 ESG 컨설팅 전문가 과정을 통해 ESG 컨설팅 전문 자격증을 취득한 ESG 전문가다.

특히 정 대표의 대상 수상이 알려지자 ‘도전과 열정으로 고객을 위한 가치를 창출해 가는 기업’ ㈜레이덱스가 관심사로 부각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혁신 대상 조직위에 따르면 정 대표는 귀하는 평소 ESG 경영의 실천으로 미래세대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해 왔을 뿐만 아니라, 공유가치 창출 및 사회적 책임을 통해 기업의 ESG 경영이 모범 사례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기업의 지속성장을 위해서는 재무적 지표뿐만 아니라, 친환경, 사회적 책임, 기업 윤리 등 비재무적 가치 추구를 실질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ESG 경영의 계기를 조성해주는 등 기업들이 쉽게 접근하고 실천에 옮길 수 있도록 노력한 저변확대의 공로도 높게 반영됐다.

이번 시상은 세계적인 기업 평가 기준으로 자리 잡은 친환경, 사회공헌, 윤리경영의 가치에 따라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과 사회공헌활동 및 윤리경영 등으로 사회문제를 스스로 해결해나가는 탁월한 능력을 보여준 인물과 기업의 공로를 알리기 위해 ESG baron 경제연구소와 대한민국 ESG 혁신 대상 조직위원회에서 마련됐다.

송관배 ESG 혁신 대상 조직위원회 심사위원장은 “ESG와 관련된 심사이다 보니, 환경적, 사회적, 윤리적 가치 부분에 중점을 뒀다”면서 “특히 ㈜레이덱스의 경우 기업의 비즈니스 핵심 역량에 환경과 사회문제를 해결하려는 가치 설정에 나선 점이 큰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정순옥 ESG 경제연구소 이사장은 “정하일 대표가 이끄는 ㈜레이덱스는 평소에도 한부모 가정 청소년 대상 후원에 나서는가 하면 이웃돕기에 후원품을 전달하는 등 그동안 사회공헌활동을 앞장서 온 모범 기업”이라면서 “이런 관점에서 보면, 레이덱스는 ESG 경영의 표본이라 할 수 있기에 이번 대상도 그래서 잘 어울린다”고 말했다,

한편, 2007년 화장품 자동충전설비 제조사로 설립된 ㈜레이덱스는 혁신기술과 경제발전 기여 등으로 2019년 글로벌중소기업 선정에 이어 ‘2020년 대한민국 중소기업인 대회’에서 대통령상을 받았다. 색조화장품 충전설비 분야의 세계적 기업 레이텍스는 현재 미국과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로 설비를 수출하면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