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의 인천공항세관인 에 심희남 관세행정관 선정
5월의 인천공항세관인 에 심희남 관세행정관 선정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6.01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밀 판독으로 여행자 수하물에 은닉된 메트암페타민 약 8.2kg 적발
인천공항본부세관 전경. 사진제공=인천공항세관

[인천=김정호기자]인천공항본부세관은 5월의 인천공항세관인에 인천공항세관 심희남 관세행정관을 선정했다.

심희남 관세행정관은 사전 첩보 없이 우범 요소에 착안한 X-Ray 정밀판독 및 다방향 재판독을 통해 여행자 수하물에 은닉된 메트암페타민 약 8.2kg을 적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업무 분야별 유공자로는 ① 특수통관분야 유공자에는 마약 우범 동향 정보분석 및 확장분석을 통해 선별한 태국發 화물을 정밀 검사하여 메트암페타민 5건, 총 10.88kg을 적발한 채명석 관세행정관이, ② 여행자통관분야 유공자에는 사전 정보 없이 동태관찰과 심층 인터뷰로 우범 여행자를 자체 선별하여 대마 4.8kg외 마약류 6종을 적발한 김희영 관세행정관이, ③ 조사분야 유공자에는 부과고지 회피를 위해 중고 슈퍼카 83대를 신차로 허위 저가신고하여 관세 등 10억원을 포탈한 중고차 매매업자 5명을 검거한 김명진 관세행정관이 각각 선정됐다.

또한, 인천공항·인천항 세관 조직 개편 관련, 기관운영 전반에 걸친 철저한 준비로 성공적인 정착과 운영을 뒷받침한 세관분리 준비팀을 1분기 BEST TEAM으로 선정하고,

신규직원 중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이지희, 김다은 관세행정관을 1분기 으뜸새내기로 선정하는 한편, 김혜미 관세행정관을 1분기 친절민원 우수직원으로 선정했다.

인천공항본부세관은 앞으로도 관세행정에서 탁월한 역량을 발휘하고, 적극적인 행정으로 기관 발전에 기여한 직원을 발굴해 포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