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남동경협, 2023년 남동산단 무료 공동 통근버스 이용객 만족도 조사진행
(사)남동경협, 2023년 남동산단 무료 공동 통근버스 이용객 만족도 조사진행
  • 최규정 기자 kmaeil@kmaeil.com
  • 승인 2023.06.02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동산업 단지의 주차난 해소와 근로자의 교통환경 개선을 위해
6월1일 남동산단 통근버스 이용자들을 대상의로 설문조사를 하는 모습. [사진제공= 사)남동공단 경영자협의회]
6월1일 남동산단 통근버스 이용자들을 대상의로 설문조사를 하는 모습. [사진제공= 사)남동공단 경영자협의회]

[인천=최규정기자] 통근버스 운영협의회는 2023년 6월 01일 남동산업단지 입주기업 근로자를 대상으로 남동산단 무료공동 통근버스 사업 만족도 조사를 진행하였다.

설문내용은 남동산단 통근버스의 이용 만족도와 운행시간 및 운행노선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이 되었다.

남동산단 무료공동통근버스 사업은 2015년부터 산업단지의 주차난 해소와 근로자의 교통환경 개선을 위해 인천시와 남동구가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예산을 지원받아 남동산업단지 내 출·퇴근 통근버스를 운행하는 사업이다.

현재 출근 4개노선과 퇴근 3개노선으로 10대의 버스가 인천 지하철역을 중심으로 운행되고 있으며, 작년 한 해 동안 남동산단 무료공동 통근버스를 이용한 승객수는 34,632명이며 일 평균 2,886명에 달한다.

이 사업은 특히 이용 근로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응답자가 매우 만족한다고 답변하였으며, 이로 인하여 남동산단 기업들 또한 고용창출에 도움이 된다고 하였다.

이번 홍보설문은 인천시, 남동구청, 한국산업단지공단의 지원을 받아 사단법인 남동국가산업단지 경영자협의회에서 산단 통근버스에 대한 만족도 설문을 진행하였다.

사단법인 남동국가산업단지 경영자 협의회 관계자는 ”다양한 편의성 제공을 통하여 더 많은 중소기업과 근로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