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평생교육 개강식
남양주시, 평생교육 개강식
  • 박용창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0.01.27 2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77개 강좌 1718명 수강

남양주시는 29일 11시 평생학습센터 3층 대강당에서 ‘2010년도 상반기 평생교육 개강식’을 갖는다.

이날 개강식에는 300여명의 교육생과 일반시민이 참석하여 강사위촉, 인사ㆍ축하말씀과 물품기증으로  진행된다.

시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주말야간강좌, 강사양성과정, 인문학과 원어민외국어 강좌 등 11개 강좌를 발 빠르게 신설하여 금번 개강을 맞는 평생학습센터 교육은 77개 강좌로 1,718명의 수강생이 자신이 신청한 강좌에 대해 6.12일까지 5개월간 수강하게 된다.

또한 이날은 '여경협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하루'를 진행, 지난해 개소한 평생학습 러닝숍(Learning Shop)의 아름다운가게에 경기동부여성경제인협의회가 참여하여 물품을 기증하고 기증품을 판매(구매)하게 된다.

이는 자원의 재생산과 선순환으로 녹색성장에 앞장서는 자주적 시민운동으로 '기증천사'와 '구매천사'로의 일반시민들의 많은 동참을 기다린다.

평생학습센터에서는 시민에게 맞춤형 평생학습을 지원코자 평생학습러닝숍을 운영중에 있으며, 유쾌한 시민강좌, 명품아카데미, 평생학습매니저양성,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 네트워크사업 및 학습동아리지원, 소외계층 평생학습, 학교평생학습 등 다양한 사업으로 명품 평생학습도시를 조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