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의회, 연화초등학교 5학년 의회견학 체험 프로그램 추진
연수구의회, 연화초등학교 5학년 의회견학 체험 프로그램 추진
  • 김만수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3.06.02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원과의 대화, 시설견학 등을 통한 연수구의회 역할 및 기능 알려
사진제공=인천 연수구의회

[인천=김만수기자]인천 연수구의회는 지난 5월 24일부터 6월 1일 기간 중, 5일 동안 연화초등학교 5학년 전학급(5개반) 학생 115명을 대상으로 연수구의회 견학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연화초등학교 학생들은 연수구의회 최숙경 의원을 비롯한 박현주 의원, 김영임 의원, 윤혜영 의원, 정보현 의원과의 소통 시간을 통해 구 의회의 역할과 기능, 구 의원이 하는 일 등 평소 궁금했던 점들을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지며 연수구의원들과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홍보영상과 실제 본회의 영상을 시청하며 의회에서 하는 일을 알아본 뒤, 방청석, 의원실, 상임위원회실, 의장실‧부의장실, 의회사무국 사무실 등을 둘러보는 시설견학 시간을 통해 의회가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 알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견학에 참가한 한 학생은 “연수구의회 및 구의원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알게 되어 유익했고, 연수구의원님들이 살기 좋은 연수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연수구의회는 코로나로 중단됐던 견학을 3년여 만에 재개하여 상반기에 의회견학 프로그램을 10회 운영하였으며, 연수구의회 관계자는 “학교에서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의장님을 비롯한 의원님들이 적극적으로 참석해주셔서 성공적으로 견학을 추진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보완사항을 참고하여 좀 더 완성도 높은 견학을 체험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