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전문가 과정 원우들의 잇따른 경사 눈길
ESG, 전문가 과정 원우들의 잇따른 경사 눈길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3.06.02 2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영(심영수 대표) 1기, 코스닥 상장 5%대 상승세
조덕형 1기 원우회장,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김성규 이사장, 한승길 대표, 2기 한강유역환경청장상
강종원 대표 2기, 중소기업중앙회장상 수상
정하일 대표 2기, ‘ESG 우수기업 대상’ 수상
㈜신성하인스(박근영 대표) 2기, ‘ESG 경영 선포식‘
정순옥 원장 “존경과 훌륭하신 원우님이기에 가능”
6월 1일 한국거래서(여의도)에서 심영수 대표이사가 이끄는 ㈜진영의 코스닥 상장기념식 후 기념사진(좌측부터 정순옥 K-ESG 기준평가원 원장, 심영수 대표, 최순철 대표, 양기선 대표)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주)진영

[인천=임영화기자]ESG 전문가 과정’의 원우에겐 좋은 일이 일어납니다”

바론교육과 인천일보가 진행하고 있는 ‘ESG 컨설팅 전문가 과정’ 원우들의 잇따른 경사로 ESG 과정이 새롭게 부각되고 있다.

특히 6월 첫 번째 날 코스닥 상장기념식을 시작으로 이날만 모두 6명의 원우가 각종 대회에서 수상하는 등 ‘ESG 전문가 과정’에는 행운이 깃들어 있다는 속설이 또다시 회자되고 있다.

심영수 1기 원우가 대표이사로 재직 중인 ㈜진영은 1일 오전 한국거래소(여의도)에서 코스닥 상장기념식 및 축하피로연으로 ‘제2 도약’을 선언했다.

고기능성 플라스틱 시트 전문기업 진영은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 결과 1595.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고, 공모가는 주관사인 하이투자증권과 협의 끝에 공모가를 밴드 범위 최상단(4200원)을 초과한 5000원으로 확정한 상태에서, 이날 공모가보다 2배 높은 1만 원에 형성돼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

이날 오후 2시에는 조덕형 1기 원우회장이자 ㈜덕성그린텍 대표이사가 인천하버파크호텔에서 개최된 ‘2023년 인천 중소기업인대회’에서 지역경제 및 국가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한데 이어, 2기 강종원 ㈜우진피앤티 대표이사는 중소기업중앙회장상을 수상했다.

정하일 2기 ㈜레이덱스 대표이사는 인천일보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ESG 우수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ESG 혁신 대상 조직위원회로부터 경영 부문 ‘ESG 우수기업 대상’을 수상한 언론 보도가 발표돼 ㈜레이덱스 기업이 주목을 받고 있다.

연간 1백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중소기업으로 성장시킨 정 대표는 대통령 표창에 이어 ESG 경영의 실천으로 미래세대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해 왔을 뿐만 아니라, 공유가치 창출 및 사회적 책임을 통해 기업의 ESG 경영이 모범 사례가 돋보였다.

2기 김성규 원우가 이사장으로 재직 중인 인천광역시미추홀구시설관리공단과 한승길 ㈜에코매스는 인천일보 주최, 인천시⸱인천시의회⸱한강유역환경청이 주최하면서 올해 처음 제정된 한강유역환경청장상을 수상했다.

인천시미추홀구시설관리공단은 지난해 12월 ‘제2회 인천일보 ESG 경영대상 공공부문’ 대상으로 수상하기도 했고, 애코매스는 바이오 플라스틱을 기반으로 다양한 생활용품 제작 및 공급하는 전문기업으로 탄소 중립을 달성하는 등 ESG 경영으로 지난해에는 ‘올해의 녹색상품’에서 최고 권위인 ‘녹색마스터피스상’ 수상과 산림청으로부터 ‘산림탄소흡수량 사회환원증서’를 받아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지난달 25일 ㈜신성하인스(대표이사 박근영) 경기도 화성 본사에서 개최된 ESG 경영선포식‘에 참석했던 정순옥 K-ESG 기준평가원 원장, 조덕형 ESG 1기 회장, 유인철 사무총장, 정하일 대표이사 등 모든 ESG 관계자들이 행사 전⸱후를 기점으로 크고 작은 계약이 성사되는 일이 발생해 즐거운 비명을 지르기도 했다.

박근영 ㈜신성하인스 대표이자 2기 수석부회장은 “ESG 경영선포식’을 위해 지도해주신 정순옥 원장님을 비롯, ‘ESG 전문가 과정’ 원우들의 격려가 큰 힘이 됐다”면서 “특히 행사 당일 참석 원우님들의 계약 성사 소식을 곁에서 같이 나누면서 ”‘ESG 전문가 과정’에는 특별한 행운이 함께한다는 말을 실감했다”고 말했다.

정순옥 K-ESG 기준평가원 원장은 “코스닥 상장에서부터 우수기업, 중견성장 사다리기업, 교수 임용, 대형 프로젝트 계약 성사, 수상 등 잇따른 원우님들의 좋은 소식으로 보람을 느낀다”면서 “이같은 결과는 사회적으로 휼륭하신 원우님들이기에 가능해 존경스런 마음이 절로난다”고 밝혔다.

한편, 바론교육/ESG baron 경제연구소는 인천일보와 함께 오는 6월 22일 3기 개강을 목표로 ‘ESG 컨설팅 전문가 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교육문의는 바론교육 홈페이지 또는 ESG 교육팀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