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영종 골든테라시티 국제학교 유치 사전설명회 성황리 끝나
인천경제청, 영종 골든테라시티 국제학교 유치 사전설명회 성황리 끝나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6.03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 골든테라시티 국제학교 유치 사전설명회 성황리 끝나
올해 상반기 공모 사업제안서 접수해 하반기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인천경제청 변주영 IFEZ 차장이 인사말을 하고있다. 사진제공=인천경제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지난 2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 대강당에서 개최된 영종국제도시 내 골든테라시티(구 미단시티) 국제학교 설립‧운영법인 공모 사전설명회가 성황리에 끝났다.

설명회에는 공모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다수의 비영리 외국학교법인 및 관계자, 지역 시민 등이 참석해 사업 개요와 추진 경과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국제학교 유치에 대한 의견 개진 및 질의응답 등의 시간을 가졌다.

인천경제청은 영종국제도시 내 교육여건 향상을 통한 외국인 정주 여건 개선과 지역 활성화를 위해 세계 유수의 명망있는 국제학교를 유치키로 하고 사업 참여자들에게 공정한 참여 기회 제공 및 지역 시민 의견 수렴을 위해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다.

김진용 인천경제청장은 “사전설명회 개최는 국제학교 설립이라는 영종국제도시 주민들의 염원을 적극 해결하기 위한 첫 걸음을 뗐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세계화에 걸맞는 선진교육과정이 가능한 국제학교 유치를 통해 영종에 글로벌 교육 핵심 앵커시설이 들어설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인천경제청은 이달말까지 공모 공고를 하고 이후 사업제안서를 접수한 뒤 오는 9월말 제안서 평가를 거쳐 10월쯤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