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2023년 규제개선 기업·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부천시, 2023년 규제개선 기업·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3.06.05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업·시민이 실감하는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
- 6월 22일까지 공모기간 연장 접수…총상금 160만 원
부천시는 다양하고 참신한 규제개선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기업·시민이 실감하는 규제개혁을 추진하고자 ‘2023년 규제개선 기업·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사진=부천시)

[부천=김도윤기자] 부천시는 다양하고 참신한 규제개선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기업·시민이 실감하는 규제개혁을 추진하고자 ‘2023년 규제개선 기업·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더욱 많은 기업·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공모기간을 15일 연장하여 오는 6월 22일(목)까지 규제개선 아이디어를 접수한다. ※ (공모기간) 5. 24. 00시 ~ 6. 22.(목) 24시 (30일간)

모든 분야의 규제개선 아이디어를 주제로 기업·단체·개인 등 지역 무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특히 기업의 경영활동 제약 해소, 소상공인 생업여건 개선, 신산업 분야 규제 합리화, 취업·일자리 분야 규제개선 아이디어를 중점 발굴할 계획이다.

제출서식은 부천시 홈페이지(새소식) 및 국민신문고(국민제안 > 공모제안)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제안내용을 작성하여 전자우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아이디어 접수 후 창의성, 실현가능성, 효과성을 중점적으로 심사하여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5명 등 총 8명을 선정해 오는 8월에 총 160만 원 상당 상금을 시상할 계획이다.

부천시 정책기획과 관계자는 “기업·시민의 생각에서 출발하는 규제혁신은 더 나은 변화를 위한 시작점”이라며, “이번 규제개선 기업·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에 많은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홈페이지 > 새소식 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