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농업기술센터, 불용 임대농기계 입찰 매각 추진
이천시농업기술센터, 불용 임대농기계 입찰 매각 추진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06.05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사용하던 노후 임대농기계를 매각한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사용하던 노후 임대농기계를 매각한다.(사진=이천시)

[이천=최승곤기자]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사용하던 노후 임대농기계를 매각한다.

이번 매각은 내구연수 경과 및 노후화로 불용처리 결정된 농기계로 일부 수리가 필요한 농기계인 퇴비살포기 등 2종 7대이며, 추후 승용제초기 등 11종 33대는 6월 말 공개매각을 진행한다.

본 매각은 지역제한경쟁에 의한 물품 개별매각으로 진행할 계획이며 전자자산 처분시스템 '온비드'를 이용한 전자입찰 방식으로 매각을 진행한다.

입찰기간은 6월 5일(월) ~ 6월 19일(월)까지이며, 오는 6월 20일(화) 11시에 개찰한다. 입찰 참가 자격은 이천시 내에 거주하는 시민으로, 낙찰자 결정은 감정평가 가격 이상의 최고가격으로 입찰한 자이다.

불용물품은 이천시농기계임대사업소 본소(모가면 사실로 720)에 비치하였으며, 입찰 참가자는 매각 농기계가 불용품이라는 점을 감안 해 주말 및 공휴일을 제외한 입찰기간에 매각 물품의 상태 및 외관을 확인 후 신중하게 입찰에 참가해야 한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매각은 지역 농업인에게 농기계 구입 경영비 부담을 줄이고자 결정하였으며, 앞으로도 노후 임대농기계의 활용성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