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헌 중구청장, 반도체 특화단지, 인천으로 정부의 현명한 판단 촉구
김정헌 중구청장, 반도체 특화단지, 인천으로 정부의 현명한 판단 촉구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6.05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페이스북 통해 강조‥인천 영종국제도시 제3유보지 이점 강조
사진제공=인천중구청

[인천=김정호기자]김정헌 인천시 중구청장이 지난 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국가첨단전략산업 반도체 특화단지의 최적지는 영종국제도시를 포함한 인천”이라고 강조하며 정부의 합리적인 판단을 요청했다고 5일 밝혔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반도체 특화단지의 성공은 한국 경제의 생존과도 직결된 문제”라며 “국가 전반적 관점에서 세계 어느 곳과 경쟁해도 이길 수 있는, 가장 유리한 조건을 갖춘 지역을 특화단지로 지정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특히 그는 약 110만 평 부지의 ‘영종국제도시 제3유보지’를 강조했다.

이에 대해 김 구청장은 “영종 3유보지는 공항·항만 등과 인접해 수출에 유리하고, 인근에 반도체 후공정 패키징 산업 관련 기업 1,300여 개가 있다.

또, 영종에는 스태츠칩팩코리아가 있는 등 입지가 유리하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수도권 등 전국 첨단기업과 인프라를 세계 시장과 연결할 수 있는 요충지이고, 경제자유구역이라 투자가 수월하다.

복잡한 행정절차가 불필요해 지금 바로 사업을 시작할 수 있다”라고 3유보지의 이점을 부연했다.

끝으로 “인천 영종국제도시에 반도체 특화단지가 들어설 이유는 차고 넘친다.

중구는 특화단지가 인천과 한국 경제를 책임질 역할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정부의 합리적이고 현명한 판단을 촉구한다.

시민들께서도 적극적으로 힘을 모아달라”라고 당부의 말을 덧붙였다.

이에 지역주민들은 페이스북 댓글을 통해 “영종에 반도체 특화단지가 유치돼 인천과 한국 경제에 큰 역할을 하길 희망한다”, “반도체 특화딘지가 영종에 유치되도록 주민 모두 원팀이 되자” 등 공감과 염원이 담긴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며 적극 호응에 나서고 있다.

한편, ‘국가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는 반도체·디스플레이·이차전지 등 첨단전략산업 분야 초격차 기술을 확보하고, 글로벌 산업 클러스터를 육성하고자 정부가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에 인천시는 지난 2월 반도체 특화단지 지정신청서와 육성계획서를 산자부에 제출했다.

중구 역시 인천시, 인천경제자유구역청 등 관계기관과 꾸준히 소통·협력하며 특화단지 유치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