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환경의 날 기념, 2023년 대한민국 환경대상 시상식 개최
세계환경의 날 기념, 2023년 대한민국 환경대상 시상식 개최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3.06.06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호택 대표, 양원규 위원장, 박승주 회장, 서기원 대표, 유길환 사장 시상
황우여 대회장 “환경보전, 소중한 계기 되길”
이종설 행사위원장 “수상자 여러분 노고에 감사”
정순옥 원장 “모든 사람의 건강한 삶에 크게 기여”
5일 인천기독교회관 대강당에서 ‘2023년 대한민국 환경대상 시상식’을 개최한 후 권호택 대표, 양원규 위원장 등 대상 수상자와 함께 한창환 이사장, 이종설 대표회장, 이흥선 심사위원장, 김순창 추진위원장, 정순옥 K-ESG 기준평가원 원장 등 주최⸱주관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K-ESG

[인천=임영화기자]세계환경의 날을 맞아 사)한국환경운동시민연합(이사장 한창환)이 지난 5일 인천기독교회관 대강당에서 ‘2023년 대한민국 환경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한국환경운동시민연합, 2023년 대한민국 환경대상시상조직위원회 주관⸱주최로 진행된 이날 시상식은 매년 환경의 날을 맞아 환경공해 예방과 보전을 위해 노력하는 단체나 개인을 발굴함으로써 환경보전을 구현하고자 마련됐다.

황우여 전 교육부 장관의 대회장으로 시작된 시상식에는 한창환 이사장을 비롯해 이흥선 심사위원장(한경연 지도위원), 이종설 행사위원장(한경연 대표회장), 김순창 추진위원장(한경연 상임회장), 은영수 후원회장 (한경연 명예회장), 이강수 홍보위원장(한경연 자문위원), 바론교육 대표이자 정순옥 K-ESG 기준평가원 원장 등 환경 주요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해 자리를 빚냈다.

김순창 추진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시상 수상 부문은 건설환경부문, 환경관리부문, 건설안전환경부문, 사회환경부문 등 총 4개 부문 5명이며, 이흥선 조직위 심사위원장(총신대학교 실목교수)이 수상자 공적을 소개했다.

시상식에 나선 정순옥 K-ESG 기준평가원 원장은 이날 각 부문 대상으로 선정된 권호택 환희종합건설(주) 대표이사, 양원규 수도권매립지 주민협의체 위원장, 박승주 정원도시안전진단(주) 회장, 서기원 (사)실종아동찾기협회 대표, 유길환 ㈜베스트안전 사장 등에게 시상하고 축하했다.

황우여 대회장(전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오늘 시상식 자리가 ‘아름다운 환경, 건강한 미래’를 지향하는 우리 모두의 의지를 모으고 환경보전 실천을 다짐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특히 오늘과 같은 시상식을 통해 환경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도약할 수 있도록 환경인 여러분들의 성원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종설 (사)한국환경운동시민연합 대표회장이자 행사위원장은 환영사에서 “환경을 위해 힘써 오신 수상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또한 본 시상식을 위해 헌신하신 한창환 조직위원장님, 이흥선 심사위원장님, 사회를 맡아주신 김순창 추진위원장님, 이강수 홍보위원장님 등 모든 관계자분들에게 감사한다”고 축하 및 격려했다.

정순옥 K-ESG 기준평가원 원장은 “수상자 여러분께서 그동안 환경 분야에서 정성과 노력의 업적은 모든 사람의 건강한 삶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특히 환경보전에 뛰어난 업적을 쌓으신 숨은 공로자를 발굴, 공로를 치하하며 환경보전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는데 크게 기여해주신 황우여 대회장님을 비롯한 한창환 사단법인 한국환경운동시민연합 이사장님 등 모든 임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조직위원장인 한창환 (사)한국환경운동시민연합 이사장은 “인간은 물질적 풍요만이 인류의 행복을 가져다준다는 생각에서 깨어나 파괴된 생태계 복원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야 한다”며 “병든 지구를 치유하고 재앙을 예방해야 한다는 사명감에서 본 환경시상을 개최하고 있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