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 2023 반부패 추진 계획 본격 시행
iH, 2023 반부패 추진 계획 본격 시행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6.07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장 중심으로 일류 공기업이 되기 위한 과제 추진
▲ 7일 인천도시공사 본사 랜선회의실에서 반부패·청렴정책 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도시공사

[인천=김정호기자] iH(인천도시공사)는 ‘2023년 반부패 추진계획’을 본격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날 iH는 2023년 반부패 추진계획 본격 시행의 첫 걸음으로 임직원과 반부패·청렴에 대한 강한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조동암 사장 주재 하에 반부패․청렴정책 회의를 개최했다. 

iH가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청렴일류 공기업이 되기 위해 수립한 2023년 반부패 추진계획은 △기관장 중심 반부패․청렴 추진체계 전환 △고유 부패취약 진단 및 개선 △청렴문화 강화 및 확산을 주요 내용으로 하며, 3대 전략·8개 전략과제·26개 세부과제로 구성되어 있다.

기관장의 솔선수범을 위해서 반부패․청렴정책 회의 개최, 고위관리자 부패위험성 진단 등을 도입할 계획이며, 윤리경영 중장기 로드맵 2.0에 맞추어 촘촘한 윤리경영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iH 윤리경영지수, 청렴마일리지 제도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고유 부패취약 진단 및 개선을 위해 전년도에는 상대적으로 취약했던 불합리한 관행 및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과제도 마련됐다.

△자체 청렴체감도 조사 △1부서 1과제 발굴 및 개선 △신입사원 청렴 Shorts 제작 △이해충돌방지 모의신고훈련 등 직원들이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과제들이 추진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청년세대와 조직문화를 공유하고 최근 사회이슈인 이른바 ‘갑질’을 근절하고자 조동암 사장이 직접 행동강령 특강도 준비하고 있다.

이 외에도 부패 취약분야 개선에 있어서는 관련 규정이나 운영지침 등을 마련하여 지속가능한 청렴정책을 내실 있게 준비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시민감사관제도, 감사결과심의위원회 등을 운영하여 투명한 윤리경영을 보장하고, 대내외 13개 청렴클러스터를 통해 청렴문화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iH 조동암 사장은 “보여주기식이 아닌, 진심으로 사회적 대의를 추구하고 문제를 해결하려 노력할 때 시민은 우리를 신뢰할 것이다.”라며, “투명한 청렴정책을 펼쳐 스스로에게 정직하고 시민에게 언제나 신뢰를 받는 기업으로 경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