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아람누리도서관, 김찬호 교수 초청 강연 진행
고양특례시 아람누리도서관, 김찬호 교수 초청 강연 진행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3.06.0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월 20일 ‘거리두기는 무엇이었는가’
(사진=고양특례시)
홍보물(사진=고양특례시)

[고양=이기홍기자] 고양특례시 아람누리도서관이 오는 20일 '책의 A to Z: 총류부터 역사까지' 여섯 번째 시간으로 김찬호 교수 초청 강연을 진행한다. 

고양시는 제10회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개최를 기념하여 다양한 책의 도시 연중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다. 아람누리도서관은 도서관 자료 분류 체계에 따른 10가지 지식 주제 분야를 다루는 기획시리즈 '책의 A to Z: 총류부터 역사'를 운영하고 있다.

강연을 맡은 성공회대학교 김찬호 교수는 사회학을 전공했고 일본의 마을 만들기를 연구했다. 현재 대학에서 문화인류학과 교육학을 강의하고 있으며 교육센터 ‘마음의 씨앗’ 부센터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찬호 교수의 최근작 '대면 비대면 외면'을 통해 코로나19가 한국 사회에 어떤 여파를 끼쳤는지 소개할 계획이다.

김찬호 교수는 “길게 지나온 재난의 터널을 돌아보면서 그 여정에서 배운 것을 되새겨보자.”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6월 20일 화요일 저녁 7시부터 8시 30분까지 아람누리도서관 강의실에서 진행하며, 참여를 원하는 경우 6월 8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람누리도서관으로 문의하거나 대한민국 독서대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