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금광1동, '금빛마을 한마당 축제' 개최
성남시 금광1동, '금빛마을 한마당 축제' 개최
  • 최승곤·이승균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06.08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로운 금광1동! 하나로 미래로!
- 함께 어우러지는 금광1동 ‘금빛마을 한마당 축제’ 같이 즐겨요
홍보물(사진=성남시)
홍보물(사진=성남시)

[성남=최승곤,이승균기자] 주민화합을 위한 금광1동 ‘금빛마을 한마당 축제’가 오는 10일 12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하원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열린다. 

금빛마을 한마당 축제는 '새로운 금광1동, 하나로 미래로'라는 주제로 금광1구역 주택재개발에 따른 대단지 입주를 축하하고 주민들 간 화합을 다지고자 올해 처음으로 금빛마을 한마당 축제 추진위원회 주관으로 개최된다.

다세대주택과 연립주택이 밀집했던 금광1동은 2016. 6월 주민이주를 시작으로 재개발을 통해서 새롭게 탈바꿈하여 6년여만인 작년 11월부터 5,320세대의 대단지 입주가 (입주율 96.8%) 진행되어왔다. 현재 19,313명이 금광1동에 거주하고 있다. 

1부 행사에서는 시립합창단, 태권도시범단, 학교밖 밴드 공연을 시작으로 금광1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팀, 성남시 프로청년예술팀, 중원청소년수련관 댄스팀 등 다양한 공연과, 주민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노래자랑과 장기자랑 등 화합과 어울림의 장을 마련한다.

2부 행사는 성남예총의 ‘찾아가는 미니콘서트’를 코미디언 함재욱씨의 사회로 진행하며 초청가수 박진도, 도시의아이들, 이동준, 김륜희, 주미 씨가 가요, 발라드, 트로트 등의 공연을 펼친다.

행사장 주변에는 CPR체험, 다육이 심기, 느린 우체통 편지쓰기, 바람개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어린이경제 벼룩시장, 굿윌스토어가 참여하는 의류·생활용품 판매, 먹거리 부스 등을 운영한다.

50주년 기념 행사로 1973년생 주민대표와 신상진 성남시장, 추진위원장 등이 함께하는 열쇠퍼포먼스도 진행된다.

박준후 추진위원장은 “대단지 입주 후 처음으로 추진되는 금빛마을 한마당 축제를 통해 주민 모두가 함께 소통하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