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아트센터, ‘제1기 경기청년예술기획단 출범식’ 진행
경기아트센터, ‘제1기 경기청년예술기획단 출범식’ 진행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06.08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동연 도지사-청년과의 대화, 청년 예술인들이 만들어가는 ‘기회의 경기 문화예술’ 시작 알린다
출범식 포스터(사진=안양시)
출범식 포스터(사진=안양시)

[경인매일=최승곤기자] 경기아트센터가 오는 9일 '제1기 경기청년예술기획단 출범식'을 야외 열린무대에서 개최한다. 

경기청년예술기획단은 오는 10월 예정된 '경기청년예술페스티벌'의 기획과 제작 출연까지 전 과정에 도내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활동이다.

기획단은 ‘공연예술’, ‘정책연구’, ‘홍보’의 3개 분과로 나뉘어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약 5개월간 도내 청년 예술 진흥을 위한 정책 과제를 논의하고 공연, 축제 기획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간다. 

9일 출범식은 기획단에 참여하는 청년 50명 내외를 비롯하여 관계자 참석하에 오후 1시부터 총 2부에 걸쳐 진행된다. 1부에서는 축사와 더불어 제1기 경기청년예술기획단 위촉장과 임명장을 수여하며, 연간 활동 내용을 소개한다. 또한, 기획단의 첫 걸음을 축하하는 청년 예술인들의 공연 무대가 준비되어 있어 즐거움을 더할 전망이다.

이어지는 2부에서는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청년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이 준비되어있다. 청년예술인 및 대학생 등은 이날 기획단의 출범을 알리는 ‘청년예술기회선언문’ 을 낭독하고, 김동연 도지사와 함께 향후 활동 및 도내 예술 정책에 대한 자유로운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대담에는 실시간 오픈 채팅방을 활용하여 격의 없는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기획단은 오는 10월 '경기청년예술페스티벌'에서 직접 기획, 제작한 작품을 경기아트센터에서 선보인다. 페스티벌에서는 경기도 예술정책 의제를 도민과 공유하는 포럼을 비롯하여 도민들과 직접 만나는 다양한 행사도 개최한다. 

경기아트센터 관계자는 “제 1기 경기청년예술기획단이 첫 걸음을 내딛는 자리인 만큼 청년들과 함께하는 열린 출범식을 마련했다”며, "경기아트센터는 이번 출범식을 시작으로 도내 청년들의 목소리가 경기 문화예술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