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식생활 안전 인형극 ‘꿀꿀돼지와 세균맨’ 공연 실시
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식생활 안전 인형극 ‘꿀꿀돼지와 세균맨’ 공연 실시
  • 정영석 기자 aysjung77@hanmail.net
  • 승인 2023.06.29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형극 ‘꿀꿀돼지와 세균맨’보고 올바른 위생습관 길러요”
(사진=광주시)
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식생활 안전 인형극 ‘꿀꿀돼지와 세균맨’ 공연을 실시했다.(사진=광주시)

[광주=정영석기자] 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관내 등록 어린이급식소 만 1~2세 영유아 약 500명을 대상으로 식생활 안전 인형극 ‘꿀꿀돼지와 세균맨’ 공연을 실시했다.

‘꿀꿀돼지와 세균맨’ 인형극은 게으른 꿀꿀돼지가 의사 선생님의 도움으로 손 기의 중요성을 깨닫는 내용으로, 친숙한 동물 캐릭터를 등장시켜 영유아의 흥미를 자연스럽게 유발하고 올바른 위생 습관의 중요성 및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도모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공연은 1일 2부 총 6회에 걸쳐 진행됐다.

인형극 관람 후에는 등장인물 캐릭터와 함께하는 포토존 촬영 및 공연내용을 연계한 손 씻기 관련 활동지를 배포해 교육효과를 극대화했다.

시설 관계자는 “아이들에게 친숙한 동물 캐릭터를 등장시켜 더 흥미로웠다. 여름철을 맞아 식중독 발생의 우려가 커지는 만큼 아이들에게 손 씻기의 중요성을 인식시킬 좋은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