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24학년도 대학입시박람회' 개최
광주시, '2024학년도 대학입시박람회' 개최
  • 정영석 기자 aysjung77@hanmail.net
  • 승인 2023.07.17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주시)
광주시가 지난 15일 광주시문화스포츠센터 다목적체육관에서 2024학년도 대학입시박람회를 개최했다.(사진=광주시)

[광주=정영석기자] 광주시가 지난 15일 광주시문화스포츠센터 다목적체육관에서 2024학년도 대학입시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수험생과 학부모 등 1000여명의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하남교육지원청과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입시박람회는 지역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양질의 입시정보를 제공해 체계적인 학습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광주시에서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 행사다. 

박람회에서는 서강대 등 서울 및 수도권 25개 대학이 참여해 각 대학의 2024학년도 최신 대입 정보를 공유했다. 

이어서 3명의 전문가 특강이 이어졌다. 김진석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대입자료 집필위원이 ‘고교학점제 준비 방향과 의미있는 생활기록부 작성방안’이라는 주제로 입시전략에 대해 강의했고, 이어 권오현 서울대학교 사범대 교수이자 전 서울대 입학본부 본부장의 ‘학생부종합전형의 이해 및 대학에서 바라보는 입시준비전략’, 마지막으로 조만기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입 상담교사의 ‘2024학년도 대학 입시 총론’을 주제로 한 특강이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장에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입 상담교사 및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소속 전문 상담교사 20명이 참여해 수험생과 1:1 개별 맞춤형 상담을 진행해 큰 인기를 끌었다. 

박람회에 참석한 한 수험생은 “집 근처에서 이렇게 좋은 입시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박람회가 개최되어 기쁘다. 박람회에서 받은 정보를 토대로 입시 전략을 세워 목표하는 대학 입학에 성공하겠다.”고 밝혔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박람회가 되도록 준비하는 데 최선을 다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수험생들이 원하는 입시 결과를 받아보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