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 10일까지 만 19~34세 청년 선착순 모집

[파주=이기홍기자] 파주시가 오는 9월 10일까지 ‘국민연금 바로 알기’ 특강에 참여할 청년(만 19~34세)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강의는 국민연금공단 파주지사와 협업해, 엠제트(MZ)세대인 청년들에게 국민연금에 관한 올바른 정보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강사는 현직 김영일 국민연금공단 파주지사장으로, 국민연금공단 인재상 등 채용정보도 함께 강의한다.
강의는 9월 12일 ‘파주시 청년공간(GP1934)’에서 진행되며, 강의 내용은 국민연금의 필요성, 국민연금 급여, 내가 받게 될 국민연금 예상액, 국민연금공단 채용 정보 등 청년들이 관심 있어 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신청 방법은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파주시 청년공간’을 검색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청년정책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영일 국민연금 파주지사장은 “이번 특강에서 청년들이 궁금해할 만한 국민연금 바로 알기를 통해 사실을 전하고, 공단 채용정보 및 우대사항 등을 정리해 알려줄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수태 청년정책과장은 “미래세대 청년들이 국민연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통해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유용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인매일 - 세력에 타협하지 않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