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광적도서관 독서생활 장기 프로젝트 ‘블로그 글쓰기로 책 낸다!’ 성료
양주시, 광적도서관 독서생활 장기 프로젝트 ‘블로그 글쓰기로 책 낸다!’ 성료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3.09.04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양주시)
양주시시립도서관이 4일 광적도서관에서 ‘2023년 독서생활 장기 프로젝트–블로그 글쓰기로 책 낸다!’를 운영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사진=양주시)

[양주=권태경기자] 양주시시립도서관이 4일 광적도서관에서 ‘2023년 독서생활 장기 프로젝트–블로그 글쓰기로 책 낸다!’를 운영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독서생활 장기 프로젝트’는 문예‧창작 분야의 소규모 코칭을 장기간 운영하는 사업으로 지역사회 독서 활동을 장려하여 독서 습관 형성과 생활화를 촉진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시작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2월부터 8월까지 6개월간 총 24차시에 걸쳐 8명의 수강생이 블로그에 글을 써보고 이를 책으로 출간하여 작가로서 이름을 올리는 성과를 냈다. 

특히 마지막 수업은 출간한 책을 가져와 함께 읽어보며 출간한 소감과 감상 등을 나누는 출간기념회로 진행하여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책을 출간한 작가님들에게 박수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광적도서관은 지역주민의 독서문화 정착을 위해 독서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8명의 수강생이 출간한 도서는 광적도서관 자료실에 기증되어 도서관 이용자라면 누구나 열람할 수 있도록 비치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