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DMZ생태평화관광연구회’, 생태평화관광 활성화 위해 '두 팔 걷어'
경기도의회 ‘DMZ생태평화관광연구회’, 생태평화관광 활성화 위해 '두 팔 걷어'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09.12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매일=최승곤기자]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인 ‘DMZ생태평화관광연구회’가 생태평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노력에 경주하고 있다.

12일 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 ‘DMZ생태평화관광연구회’는 ‘DMZ 및 접경지역의 생태적 가치발굴을 통한 생태평화관광 활성화 방안 연구’를 주제로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용역의 책임연구원을 맡은 숭의여자대학교 양정임 교수는 최종보고에서 DMZ생태평화관광 인프라 조성, 접경지역 연계 관광⋅체험 상품화, 경기DMZ생태평화관광 플랫폼 구축 등을 제안했다.

오준환 의원은 “DMZ는 우리나라가 전 세계에서 유일한 분단 국가임을 상징함과 동시에 평화와 화해의 역사적 가치를 보유한 관광자원”이라며, “특히, DMZ는 다양한 생태계 서식지로 자연환경을 활용한 관광사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북부 접경지역 시⋅군 간 네트워크를 강화해 DMZ의 지리적 특성을 고려한 관광콘텐츠 및 상품을 개발하는 등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며 “앞으로 경기북부가 DMZ 관광 특화 지역으로의 변화와 접경지역의 균형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접경지역 특성에 부합하고 실효성 있는 DMZ생태평화관광 정책을 제안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첨언했다.

한편 ‘DMZ생태평화관광연구회’는 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 중 최대 규모로 37명의 경기도의원들이 DMZ의 우수한 장소적 가치를 재확인하고, DMZ를 활용한 신규 정책사업 발굴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한 중⋅장기적 전략을 도출하고자 연구용역을 추진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