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철록 대표 “신뢰받는 기업 되도록 뛰겠다”
정순옥 원장 “‘고객과 함께 발전 및 성장하길”
송관배 위원장 “실천적 노력 돋보여“
WPC(금속표면순간열처리) 전문기업

[인천=임영화기자]임철록 엘지티비(LGTB) 대표이사가 ESG 혁신대상 조직위원회로부터 ‘대한민국 ESG 우수기업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ESG 우수기업 대상’은 K-ESG 기준평가원이 미래세대의 지속가능한 발전 도모와 친환경,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 개선 등을 통한 사회공헌 활성화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모범적인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격려하며, ESG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했다.
ESG 혁신대상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대다수 기업들의 경우 ESG 관련 전문성 부족 및 과도한 비용 등으로 ESG 실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도 엘지티비는 전 직원들이 함께 실천할 수 있는 작은 것부터 실행에 옮길 수 있도록 배려하고 동참에 나선 점이 크게 부각 됐다.
또한, 표면처리 전문기업인 만큼 탄소중립 '넷 제로'(Net Zero) 달성을 위한 단⸱중⸱장기 로드맵에 대한 계획을 구상하고 있는 등 중소기업으로서의 지속가능한 ESG 경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도 큰 점수를 받았다.
실제로 엘지티비는 환경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에너지 효율 향상에 노력하고 노동권 보호 및 지역사회 기여에 앞장서오면서 투명한 윤리경영을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해오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ESG 경영 우수기업이라는 인증에 힘입어 골프 클럽 WPC(금속표면순간열처리)처리로 인한 표면처리와 코팅으로 드라이버 30야드(약 27m) 증대 및 방향성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면서 골프인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임철록 대표이사는 “평소에도 ESG 경영의 중요성을 알고 나름 작은 것부터 실천해 왔는데, ‘ESG 전문가 과정’ 교육과 ESG 전문 자격증 취득 및 ESG 기업 대상까지 수상하고 보니 경영에 대한 책임감이 더 커졌다”며 “그런만큼 전 직원들과 함께 할 수 있는 ESG 실천을 통해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모범적이면서도 신뢰받는 기업이 되도록 뛰겠다”고 말했다.
정순옥 K-ESG 기준평가원은 “‘대한민국 ESG 우수기업 대상’은 ESG 경영의 중요성과 함께 ESG 경영으로 기업의 리스크를 줄이면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기 위해 제정하게 됐다”면서 “엘지티비 또한 이미 대상을 수상한 기업들처럼 좀 더 구체적인 ESG 실천으로 고객과 지역사회와 같이 발전하고 성장하길 응원한다”고 밝혔다.
송관배 ‘ESG 혁신대상 조직위원회’ 위원장은 “‘대한민국 ESG 우수기업 대상’은 K-ESG 기준평가원과 바론교육이 접수한 엘지티비 공적조서를 기준으로 ESG 경영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를 평가한 결과‘라며 ”엘지티비는 그 무엇보다 전기와 수돗물 등 일상생활에서 아끼고 절약할 수 있는 작은 실천에서부터 순간열처리 전문기업인데도 작업 환경을 청결히 유지하고 머그컵 등을 사용하는 등 ESG 실천을 위해 실천적 노력이 돋보였다“고 평가했다.
한편, 엘지티비는 금형, 기계 부품 자동차산업 발전에 반드시 필요한 정밀쇼트피닝, 쇼트볼 및 금속피로 수명을 연장시키는 WPC(금속표면순간열처리) 처리 기술을 취급하는 전문기업이다.
최근에는 비거리와 방향성 문제를 한꺼번에 해결해주는 골프 클럽 WPC 기능을 이용하려는 골프 인구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기업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