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오산평생학습관에서 백년동행을 위한 평생교육 관계자 워크숍 진행
오산시, 오산평생학습관에서 백년동행을 위한 평생교육 관계자 워크숍 진행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09.2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오산시)
오산시가 지난 18일과 20일 양일간 오산시평생학습관에서 백년동행을 위한 평생교육 관계자 워크숍(이하 워크숍)을 개최했다.(사진=오산시)

[오산=최승곤기자] 오산시가 지난 18일과 20일 양일간 오산시평생학습관에서 백년동행을 위한 평생교육 관계자 워크숍(이하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 평생교육 강사, 활동가 등 평생교육 관계자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상반기 오산시 평생교육 성과 공유, 오산시민대학 학장님께 듣는 오산 이야기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오산시민대학 학장님께 듣는 오산 이야기’ 시간에는 이권재 오산시장이 직접 나서 지난 1년 동안 ‘시민을 중심으로, 시민을 우선으로!’ 구호 아래 시민과 함께 만든 그동안의 변화를 참석자들과 함께 정리하고 미래 오산의 비전을 공유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제11대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경기권역 대표)은 “지난 1년간 시민들과 힘을 모아 어려움을 극복하고, 시민들의 뜻을 모아 시정을 운영해 나갔듯이, 시민들과 함께 백년동행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하며 특강을 마무리했다.

한편, 오산시는 오산시 평생교육의 대표 브랜드인‘오산백년시민대학’을 지난 7월부터‘백년동행 오산시민대학’으로 전면 재구조화하여, 24만 오산시민과 소통하고, 동행하는 시민대학으로 새출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