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2023 주민자치 박람회 성황리 개최
남동구, 2023 주민자치 박람회 성황리 개최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3.09.21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2023년 남동구 주민자치 박람회. 사진제공=남동구청

[인천=임영화기자]인천시 남동구는 최근 풀뿌리 민주주의의 꽃 ‘2023년 남동구 주민자치 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소통과 화합의 주민자치 축제 한마당'을 슬로건으로 열린 남동구 주민자치박람회는 각 동의 주민자치 우수사례 및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다.

이번 주민자치 박람회는 지난 15~17일 소래포구축제와 연계해 개최됐다.

행사는 △박람회 개‧폐막식 △주민자치회별 홍보‧체험관(주민자치 우수사례, 활동 사항 공유 및 자치센터 프로그램 전시 및 체험)과 소통관(주민자치 활성화 공론장) 등이 운영돼, 주민자치위원과 자생단체, 구민 및 관광객이 함께하는 나눔과 화합의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20개 동 홍보‧체험관에는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캘리그라피, 다육이 화분 만들기 등 90여 개의 다양하고 특색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9,5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개막식 축사에서 “주민자치 박람회 개최 등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항상 애써주시는 주민자치회 여러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 고 말했다.

이어 “남동구 주민자치회의 발전과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리인 주민자치 박람회에서 우수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주민의 소중한 의견을 들어 한 단계 더 발전하는 주민자치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