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성료
부천시,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성료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3.09.21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에서 기념사를 하는 조용익 부천시장(사진=부천시)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에서 기념사를 하는 조용익 부천시장(사진=부천시)

[부천=김도윤기자] 부천시는 지난 19일 부천시청 어울마당에서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치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치매와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여파로 4년 만에 재개됐으며 시민 500명이 함께했다.

기념행사 1부는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으로 치매극복 유공자 표창, 기념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고,  2부에서는 치매인식개선 연극 ‘가족’ 공연을 선보였다.

치매인식개선 연극 ‘가족’ 공연을 통해 관람객들이 치매 노인을 둔 가족의 고통을 이해하고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또한 치매선별검사, 치매예방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체험, 인생네컷 사진 촬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운영해 시민들에게 치매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참여를 이끌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가 시민들의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치매가 있어도 살기 좋은 도시 부천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