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장선 평택시장, 25일 ‘청렴도서와 함께하는 청렴방송’ 참여
정장선 평택시장, 25일 ‘청렴도서와 함께하는 청렴방송’ 참여
  • 서인호 기자 seoinho3262@gmail.com
  • 승인 2023.09.25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평택시)
(사진=평택시)

[평택=서인호기자] 정장선 평택시장이 9월 25일 ‘청렴도서와 함께하는 청렴방송’에 참여했다.

올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청렴도서와 함께하는 청렴방송’은 청렴도서 27선과 올해의 책 13선을 선정하여, 전 직원이 참여하고 공유하는 ‘청렴도서관’ 운영과 청렴 사례를 방송으로 공유하는 ‘청렴한 아침방송’을 연계한 청렴시책이다.

평택시장은 청렴도서 ‘리더의 승패는 청렴이다’ 중 유한양행 창업주 유일한 박사의 청렴리더십에 관한 이야기를 소개했다. “인간의 몸과 같이, 사회에서도 여러 사람이 각기 유익한 역할을 다할 때 비로소 그 공동체는 완전할 수 있다”라며, “우리는 공직자로서 평택이라는 공동체의 일원으로 마땅히 해야 할 것은 하고, 하지 말아야 할 것을 삼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 감사관은 “앞으로 청렴도서관 시책을 확대 운영하고, 청렴방송 등 간부 공무원의 참여 비율을 높여 추진할 계획이며, 올해에는 청렴도 1등급을 목표로 실효성 있는 청렴시책 추진과 전 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시민들이 공감하고 신뢰할 수 있는 평택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평택시는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등급인 2등급을 달성한 바 있다.

서인호 기자
서인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seoinho3262@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